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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익'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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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익'을 소개합니다.

 

블로드 수익원 블로드


블로그 수익원으로 블로드를 소개합니다. 블로드는 사실 이미 많이 아실텐데요. 블로그 수익원 중 하나인 블로드가 다른 곳차 차이가 있다면 글의관리 능력일겁니다. 블로그 수익원으로 역할을 탄탄하게 하려면 당연 그것을 운영하는곳의 자금력도 탄탄해야할겁니다. 당연 그곳의 내부지원도 충분해야하고 광고주의 지원도 충분해야하죠. 블로그 수익원으로 블로드를 이야기하는 이유는 이런 지원을 잘 하고 글을 잘 적으면 수익도 상당히 크기 때문입니다. 당연 이런 관리 때문에 처음 글 등록시 좀 까다로울 수 는 있습니다. 카운트를 확인하기 위한 이미지를 삽입해야하고, 제목에 지정된 단어를 넣어야함은 물론이고 검사도 해야 등록이 됩니다. 대신 이런 절차는 블로그 수익원으로서 탄탄한 역할을 하기 위한 기본 받침대가 되기도 합니다. 금방 사라져버릴 수익원이라면 사실 블로거들이 기대하기가 어렵겠죠.

블로거가 본 블로드의 역할은 ?

블로드는 광고주를 유치해서 블로거들을 모집해서 글을 적는것에 참여하도록 해서 홍보하는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사실 특별할것은 없을지도 모릅니다. 다만 블로거들이 참여하려면 몇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쉽게 참여가 가능한지와, 충분히 블로거 수익원으로서의 역할이 가능한지, 지명도가 높은지 등이 필요합니다. 결국에 마지막에는 수익금이 생기고 배분하는 문제가 생기므로 절차에 문제가 많거나 뒷탈이 많다면 블로거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는 없겠죠.

글을 적을 때 필요한 자료내용도 충분히 지원을 해주는지도 필요합니다. 가끔 보면 정말 사용해본적도 없는 글을 간접리뷰로 적어야할 때가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알고 있다면 적긴 하겠지만 그렇지 않을때는 힘들경우가 있죠. 이럴때 충분히 간접 경험을 할 수 있는 자료를 알려주는지도 필요합니다. 만약 간접리뷰가 맘에 안든다면, 참여를 안하면 됩니다. 블로드 경우에는 자주 참여했다고 뭔가 더 이득이 있고 자주 참여하지 않으면 불이익을 준다든지 그런내용은 없네요. 철저하게 실제 광고주에게 어느정도 도움이 되었는지의 근거를 바탕으로 순위를 산정하고 수익금을 배분하도록 되어 있더군요. 저는 아직 블로드에 아주 많이 참여하진 않아서 1등 등은 해본적은 없지만 글을 잘 적는 분이라면 참여해봄직합니다.


실제로 블로거나 글에 참여하는 사람이 실제로 그것이 좋았기에 좋은 그리고 참의력이 번뜩이는 글을 적고 참여를 했다면, 반드시 반응은 돌아올테고 그러면 순위에도 영향을 주어서 높은 수익금을 받아갈 수 있겠죠. 블로그를 하면서 수익이야기를 하는게 비관적으로 보시는 분도 있긴 하겠지만, 블로거가 완전히 수익과 동떨어져서 생각하기는 힘드므로 관심이 있는 분은 블로드도 블로그 수익원으로서 잘 참고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지금까지 살펴보면 상당히 여러건을 진행을 한것으로 보이고, 금액을 봐서는 생각보다 꽤 자금력도 튼튼해보입니다.

광고주 입장에서의 블로드는 ?

사실 광고주 입장이 되어본적은 없지만, 그냥 혼자 "나는 광고주다" 라고 생각하면서 생각해보면 여러가지 근거자료 등을 먼저 제시해보라고 시킬듯합니다. 돈을 내고 광고를 의뢰햇을때 그 광고비용보다 더 많은 수익이 돌아와야하기 때문이죠. 또는 앞으로의 미래의 인지도 상승등을 기대하고 부탁을 할 수 도 있을것같습니다. 블로드에 글 등록과정을 보면, 작성하는 글 조건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글 내용에 대해서는 자유롭지만, 반드시 몇몇 부분은 포함해야함을 나타내고 있고, 마지막에 글을 체크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설명을 해보면 글을 얼마나 많은 사람이 봤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 카운터를 확인하기 위한 이미지가 들어갑니다. 그리고 제목과 본문에 반드시 포함되어야할 글이 명시가 되어있죠. 이것은 다른 리뷰사이트도 조금은 비슷합니다. 가끔은 전화를 직접 와서 이단어 꼭 넣어주세요라고 말할경우도 있죠. 블로도드는 이것을 조금은 자동화를 해두어서 효과가 나도록 해두었습니다. 이런식으로 관리를 해서 블로거의 글을 보다 많은 사람이 보도록 해서 효과를 높이는 것이죠. 당연 이것은 광고주에게 좋은 영향을 줄테고, 다시 또 의뢰를 하게 될겁니다. 제가 광고주라고 쳐도 이런식으로 시스템을 잘 관리하는곳에 의뢰를 할것같네요. 그곳중의 하나가 블로드이구요.

블로거가 본 블로드 앞으로는

블로거 입장에서 수익원이 늘어난다는건 상당히 기분이 좋은 일입니다. 사실 글에다가 평가를 한다는건 힘들긴 하지만, 좋은 글에 수익이 잘 분배가 되어서 모두가 불평이 없고 다시 참여도가 높아서 좋은글들이 자꾸 생산이 되면 좋겠죠. 대신 너무 이미지형으로 가는 블로거들중에 너무 좋다는 내용으로만 글을 적는분들이 있는데 이건 어떻게 보면 제품을 실제로 구매하는 분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알려주지를 못한다고 생각을 저는 개인적으로 가지고 있기에 자제를 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블로드도 이부분은 어느정도 감안은 해야한다고 생각하고 있구요. 광고주에서 의뢰를 했더라도 글을 참여하고 글을 적는  사람은 블로거이고, 판단도 블로거가 하죠. 획일적으로 가면 안된다는 생각입니다. 괜찮은건 글을 적는 내용에 대해서는 블로드는 간섭을 안하고 있고, 실제로 글을 보내고 난뒤에도 비관적인 내용이 있더라도 블로드가 다시 제제를 가하거나 글을 없애버리거나 하진 않는다는것이죠. 뭐 그럴일은 거의 없겠지만, 글을 존중하는 차원에서 그런 일은 없어야겠죠. 앞으로 바램이라면 블로드에 참여할 수 있는 글의 양이 아주 많이 늘어나면 좋겠습니다.

 

블로그 운영을 통해 수익을 올리는 방법

시작하기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다양한 온라인 수익 모델과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올리기 위한 인기 있는 전략을 확인해 보세요.

블로그 또는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거나 새로 만들 계획이신가요? 그렇다면 수익 창출을 시작하기에 결코 늦지 않았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이 도움말에서는 다양한 온라인 수익 모델과 디지털 콘텐츠 수익 창출을 위한 인기 있는 전략을 소개합니다.

기본적인 사항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익 창출이란 무엇일까요? 간단히 말해서, 수익 창출은 게시자의 사이트를 통해 돈을 버는 것을 말합니다. 블로그의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수익을 올리면, 그것이 바로 수익 창출입니다.

게시자가 블로그를 통해 수익 창출을 시작하려는 경우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온라인 비즈니스 모델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광고
  • 제휴 마케팅
  • 실제 제품 또는 디지털 제품 판매
  • 구독
  • 교육 지도

게시자 본인과 블로그에 이러한 온라인 비즈니스 모델을 어떻게 적용해야 효과적일까요? 각 수익 창출 모델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수익 창출: 블로그에서 광고를 제공하여 수입 올리기

블로그 게시자에게 광고는 온라인 콘텐츠를 통한 안정적인 수익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는 블로그를 방문하는 잠재고객에게 노출되기 위해 기꺼이 비용을 지불합니다. 발행 부수가 많은 신문사에서 광고주에게 더 많은 비용을 청구할 수 있는 것처럼, 사이트의 인기가 높을수록 게시자가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게시자는 사이트의 광고 공간을 콘텐츠와 나란히 광고를 게재하고 싶어 하는 비즈니스에 직접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방식을 직접 거래라고 부릅니다. 게시자가 광고 공간을 대신 판매해 줄 Google 애드센스와 같은 광고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애드센스는 게시자의 블로그에서 특정 페이지에 콘텐츠와 관련된 광고를 게재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예를 들어 모험 여행에 대한 블로그에서 게시자가 방금 전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여행에 대한 게시물을 업로드했다면, 애드센스에서 여행 보험, 아이슬란드 또는 방한복에 대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에서는 광고가 게재되는 사이트의 소유자인 게시자에게 사용자가 광고를 조회하거나 광고와 상호작용할 때 비용을 지불합니다.

애드센스에서는 블로그의 콘텐츠 및 독자층과 관련성 높은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므로 많은 광고주가 광고 공간에 대해 기꺼이 프리미엄 가격을 지불하고자 합니다.

제휴 마케팅: 제품 추천을 통해 수입 올리기

제휴 마케팅은 다른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링크를 게시자가 콘텐츠에 추가하는 경우를 말하며,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게시자의 사이트에 제공된 링크를 사용자가 클릭하여 제휴사 사이트를 방문하고 게시자가 추천한 제품을 구매하기 위한 절차를 진행할 경우 판매에 대한 수수료를 받습니다.

제품 추천에 관심 있는 사람들로 구성된 참여도 높은 독자층을 보유한 블로그에서는 이 방식이 실행 가능한 수익 모델이 될 수 있습니다. 정보 제공, 방법 안내, 라이프스타일이 주제인 게시물을 통해 제휴 제품을 홍보할 기회를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모험 여행 블로그의 예를 다시 이용해서, 게시자가 방금 전 야외 수영 명소 여행에 대한 이야기를 게시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 경우 제휴 마케팅을 진행하여 이번 여행을 위해 준비해 간 수영복, 수건, 물안경과 같은 장비를 콘텐츠에서 추천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독자가 게시자가 추천한 수영복 링크를 클릭하고 제품을 구매하면 블로그를 통해 수입을 올리게 됩니다.

잠재고객의 신뢰를 유지하려면 제휴 관계를 투명하게 알리도록 해야 합니다. 많은 국가에서 게시자가 제휴 관계를 공개하는 것이 법적 요구사항이기도 하므로 제휴 마케팅에 참여하기 전에 법무 담당자와 상의하세요. 또한 블로그의 평판은 홍보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와 관련이 있으므로 제휴 파트너를 선택할 때 품질에 중점을 두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실제 제품 또는 디지털 제품 판매: 제품을 판매하여 블로그를 통해 수입 올리기

많은 블로거가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활동하고, 온라인 상점을 만들고, 제품 판매를 시작합니다. 실제 제품이나 디지털 제품 모두 판매할 수 있습니다. 앞서 예로 들었던 모험 여행 블로그에서는 게시자의 로고가 표시된 티셔츠 또는 이색적인 여행지에 대한 디지털 가이드북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판매하는 제품이 실제 제품이든 가상 제품이든 지불을 수락하기 위한 시스템을 설정해야 합니다. 실제 제품을 판매하려면 재고 저장, 배송 준비, 세금 및 관세 처리에 대해서도 생각해야 합니다. 디지털 제품은 전자 방식으로 구매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므로 물류 관리 면에서 덜 복잡할 수 있습니다.

구독: 새로운 수입원을 추가하기 위해 정기적인 수수료 청구

게시자의 주제에 대해 더 알고 싶어 하는 열성적인 커뮤니티가 블로그에 있다면, 유료 회원 또는 구독 모델을 통해 가치 있는 콘텐츠를 사용하여 장기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이 비즈니스 모델에서는 독자가 정기적으로 매월 또는 매년 고정 금액을 지불합니다. 이렇게 독자들에게 회원 가입비 또는 구독료를 받으면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소득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유형의 지속적인 현금 흐름으로 더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하며 정확한 수익원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게시자는 반대급부로 구독자 또는 회원에게 프리미엄 콘텐츠, 커뮤니티 공간, 학습 자료, 동영상 또는 추가 서비스 및 도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게시자가 블로그에 적절하게 이러한 여러 가지 요소를 조합할 수도 있습니다.

학습 지도: 교육을 통해 블로그에서 수익 올리기

블로그가 교육 서비스에 적합하다면 온라인 과정 또는 학습 지도 패키지를 설정하고 비용을 청구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게시자가 동영상이나 다운로드 가능한 전자책 등의 자습 교재를 만들고 잠재고객 회원이 자신의 진도에 맞춰 진행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과정을 진행할 때 새롭게 다룰 다른 주제에 대한 관심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학습과정을 개발하려면 상당한 시간과 리소스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실행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로 만들기 위해서는 참여도 높은 잠재고객을 반드시 확보해야 합니다.

실시간 동영상 학습 지도를 제공하고 시간에 대해 비용을 청구해 수익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게시자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온라인 과정 또는 주문형 학습 중 어느 형식을 기반으로 하든지, 이메일을 이용하거나 블로그 내에서 학생과 의사소통할 기회를 마련할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한 가지 블로그 수익 창출 전략을 숙달할 수도 있고, 여러 수익원을 적절하게 조합하여 내 비즈니스에 최적인 방법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 수익 창출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려면 Google 애드센스 블로그를 방문하세요.

 

콘텐츠는 수익이 됩니다.

콘텐츠가 가진 힘은 따로 이야기하지 않아도 너무나도 당연한 사실이 됐습니다. SNS, 인터넷 방송, 유투브와 같은 영상 콘텐츠 서비스, 블로그 모두 방식만 다를 뿐 자신의 이야기로 콘텐츠를 만들고, 그 콘텐츠가 가진 힘을 활용하는 매체 서비스입니다. 티스토리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글이라는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고, 그 중 적지 않은 분들께서는 수익을 내고 계십니다. 

누구나 가능해야 합니다.

지금도 '플러그인이나 HTML 편집을 통해 광고를 삽입'해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 플랫폼에 가입해 매체 심사를 받고, 스크립트 코드를 발행해 와서 티스토리에 추가하는 것이 HTML에 익숙지 않은 분들께 아주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래서 일련의 설정 과정을 티스토리에서 '쉽게' 하고, 수익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광고 플랫폼을 연동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과 클릭 몇 번만으로 바로 연동이 가능합니다. 

애드핏 연동 상세 안내 바로가기

애드센스 연동 상세 안내 바로가기

광고를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를 켜고 끄는 것만으로도 광고 설정이 가능합니다. 

애드핏 광고 설정 안내 바로가기

애드센스 광고 설정 안내 바로가기

에디터에서도 광고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에디터에서 광고 설정 안내 바로가기

수익과 관련 통계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간 별 수익과 잔고 등 핵심 정보를 간결하게 담았으니 잘 활용해 주세요. 

애드핏 통계 안내 바로가기

애드센스 통계 안내 바로가기

티스토리 '수익' 이용 FAQ

Q. 애드센스 "데이터를 조회할 수 없습니다.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라는 화면이 계속 나와 연동이 안됩니다.
위와 같은 상황이 나타나는 이유는 첫째, 애드센스 API에 이상이 있거나, 둘째, 애드센스 계정에 문제가 있거나, 셋째 광고 차단 프로그램이 브라우저에 설정돼 있는 경우입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가셔서 계정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시고,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꺼주신 후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Q. 애드센스, 애드핏의 광고 종류나 사이즈를 더 늘려주세요. (ex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사이즈 추가)
공지에서 밝힌 바와 같이 광고 종류나 사이즈는 의견 수렴을 거쳐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현재 광고 상품을 추가하기 위한 방안을 찾고 있고, 광고 사이즈 또한 스킨이나 디바이스의 영향을 고려해 검토 중입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Q. 본문 중간 광고는 1개만 설정 가능하고, 애드핏만 가능해서 불편합니다. 
이 부분 또한 검토 중입니다. 본문 중간 광고를 설정할 수 있는 개수를 늘리는 것, 현재 애드핏만 가능한데 다른 광고 플랫폼까지 확대하는 것을 포함해 다각도로 검토 중이니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Q. 티스토리 계정과 애드핏의 카카오계정이 달라 연동이 안 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티스토리와 애드핏은 동일해야 하고, 애드핏은 1인 1계정 정책에 따라 다른 계정으로는 연동이 안됩니다. 기존에 사용 중인 애드핏 계정을 탈퇴하신 후 티스토리에서 애드핏을 연동하시면, 새로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탈퇴 전 해당 애드핏 계정의 수익 및 잔고를 확인해 주시고, 다른 서비스를 이용에 영향이 없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Q. 개인 도메인으로 이미 애드핏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에서 연동을 하니 "심사 반려"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애드핏 정책상 동일한 콘텐츠의 사이트는 1개의 매체 고유값으로만 애드핏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개인 도메인,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을 중복으로 애드핏의 매체로서 관리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과거에 개인 도메인으로 이미 승인을 받았는데 이번에 수익 메뉴에서 애드핏을 연동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본 도메인의 애드핏 매체 심사를 한시적으로 중복 승인합니다. 11월 8일까지 개인 도메인으로 심사 승인을 받아 사용하셨던 분들은 애드핏에 연동하기 절차를 거쳐 연동해 주시면 승인하겠습니다.

대신, 애드핏 홈페이지의 매체 목록에서 개인 도메인을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매체를 삭제하더라도, 티스토리에서 연동 후 설정한 광고는 기본 도메인 및 개인 도메인 모두에 노출되고, 수익도 발생되며 통계 확인도 가능합니다. 기능적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11월 8일까지 매체 삭제가 되지 않을 경우, 11월 9일부터 개인 도메인의 애드핏 관리 기능은 삭제됩니다. 해당 매체(개인 도메인)에서는 광고 단위 생성이 불가능하고, 기존에 발급했던 광고도 동작하지 않게됩니다.

Q. 애드핏 사업자 계정은 연동할 수 없나요?
아쉽게도 현재는 개인 계정으로만 연동이 가능합니다. 이후 개편 과정에서 애드핏 사업자 계정도 애드핏을 연동할 수 있도록 적용할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계획이 나오는 대로 공지를 통해 안내하겠습니다. 불편하시더라도 조금만 양해 부탁드립니다.

Q. 해외 거주 중인데 애드핏 가입을 위해서는 본인 인증이 돼야 한다고 합니다. 한국의 핸드폰 번호가 없는데 다른 방법이 있나요? 
애드핏 본인 인증에 관한 내용은 애드핏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시면 더 정확하고 자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Q. 블로그 개설일이 30일이 안되고, 발행 글이 20개 미만이면 연동이 불가능한가요? 

네, 맞습니다. 원활한 심사를 위한 최소한의 기준인 점 양해 바랍니다. 각 광고 플랫폼에서는 광고를 노출하기에 적절한 블로그와 콘텐츠인지 심사 과정을 필수로 거칩니다. 기준 조건 달성이 안 된 경우 연동을 하더라도 바로 광고를 설정하지 못하는 "심사 보류" 상태가 되기 때문에 미리 최소한의 기준을 설정해 둔 것입니다. 

Q. 애드핏 회원가입하는 과정에서 "동일한 애드핏 계정이 있다"라는 안내와 함께 가입이 중지되었습니다. 

애드핏은 본인 인증된 카카오계정으로 이용할 수 있는 광고 플랫폼입니다. 또한, 개인의 경우 1인 1계정 정책을 취하고 있어 이미 본인 명의의 다른 카카오계정으로 애드핏을 사용 중이었다면 새로운 카카오 계정으로는 애드핏 가입이 불가능하고 티스토리에서의 연동도 어렵습니다. 

Q. 애드핏 연동을 마쳤는데 "심사 중"이라고 나옵니다. 이게 무엇인가요?

각 광고 플랫폼은 블로그와 콘텐츠에 광고를 노출하기 적절한지 확인하기 위해 심사라는 과정을 필수로 두고 있습니다. 애드핏의 경우 연동을 마치면 3~5일 정도의 심사 기간을 거칩니다. 심사 결과 적절하다고 판단될 경우 '승인', 일부 수정이나 보충이 필요할 경우 '보류', 심각한 문제가 있어 적절치 않은 경우 '반려'로 표시합니다. '심사 보류'는 사유를 안내해 드리니 수정 후 심사 재요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심사 반려'의 경우는 아쉽게도 재심사가 불가능한 점 참고 바랍니다. 

Q. '애드핏 심사'와 '애드센스 사이트 검토'가 오랜 시간 계속됩니다. 

심사는 각 광고 플랫폼에서 직접 관할합니다. 각 플랫폼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드핏 고객센터 문의하기

애드센스 고객센터 문의하기

Q. 애드센스는 가입이나 심사를 티스토리에서 할 수 없나요?

아쉽게도 심사와 관련된 기능은 구글에서 직접 관할하는 것이 애드센스의 정책입니다. 따라서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 및 심사(계정 활성화) 단계를 완료하신 후 연동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참고로 심사가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를 연동할 경우, 광고를 설정하더라도 실제 블로그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Q. 'ads.txt 파일 문제'는 어떻게 해결할 수 있나요?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를 연동하시고 잠시만 기다리시면 됩니다. 'ads.txt 파일 문제 해결'을 위한 적용은 내년 1월 중에 진행할 예정입니다.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를 연동하지 않을 경우, 'ads.txt 파일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구글의 정책에 따라 기존에 설정해둔 광고도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중요) 적어도 올해 12월말까지는 티스토리에서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연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Q. 본문 중간 광고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데 애드핏만 가능한가요? 

네 맞습니다. 광고 위치와 사이즈 등의 설정 기능은 티스토리와 각 광고 플랫폼 간 논의의 결과입니다. 애드센스에서 본문 중간에 광고를 설정하길 원하실 경우는 "전체 자동 광고"를 사용함으로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광고 위치, 광고 제품 등은 의견 수렴을 거쳐 점차 확대하고 개선할 예정입니다. 

Q. 애드핏 관리 / 애드센스 관리에 나오는 수익 정보가 각 광고 플랫폼 홈페이지와 다릅니다. 

티스토리에서는 주기적으로 각 플랫폼으로부터 수익 관련 정보를 가져와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갱신 주기에 따라 일시적으로 수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플랫폼마다 표시하는 금액의 기준과 기준 시각이 다르기 때문에 일부 수치에서 차이가 날 수 있는 점 양해바랍니다. 

Q. 애드핏, 애드센스 연동 시 기존에 설정해둔 플러그인을 계속 사용할 수 있나요?

아닙니다. 10월 27일 수익 기능을 제공하면서, 애드핏/애드센스을 연동하면 각각의 플러그인을 설정 해제됩니다. 수익 기능을 제공하는 시점부터 애드핏/애드센스 플러그인은 신규 설정이 불가능합니다. 수익 > 애드핏/애드센스 관리에서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설정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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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티스토리 '수익'은 의견 수렴을 통해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다른 광고 플랫폼과도 협업을 진행 중이며, 광고 위치나 상품, 사이즈 등도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고객센터 제안 및 공지사항 댓글 또한 면밀히 살펴 편리하면서도 광고 효율은 높이는 방향으로 개선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의견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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