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Q. AI가 여행 계획 및 예약을 어떻게 개선하고 있습니까?
A. AI는 여행자의 선호도와 행동을 기반으로 개인화된 추천과 여행 일정을 제공하여 여행 계획 및 예약을 개선합니다. 또한 다음을 통해 예약 경험을 간소화하고 있습니다. 챗봇 및 기타 AI 기반 도구.
Q. AI가 여행 업계의 인간 고객 서비스 담당자를 대체하게 될까요?
A. AI가 여행 산업에 널리 보급되고 있지만 인간 고객 서비스 담당자를 부분적으로 대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AI는 고객 문의 및 불만 처리를 지원할 수 있지만 여행 산업에는 항상 인간의 상호 작용과 공감이 필요합니다.
Q. 운송 및 물류 분야에서 AI를 활용하면 어떤 이점이 있나요?
A. 운송 및 물류 분야에서 AI의 이점에는 항공사 및 크루즈 라인의 경로 최적화, 자율 주행 등이 포함됩니다. 자동차와 자율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여행을 위한 차량, 운송 시스템의 예측 유지 관리 및 실시간 업데이트.
Q. 여행산업에서 AI 활용에 대한 우려는 없나?
A. 네, AI알고리즘과 고객데이터를 활용함에 있어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이직 가능성, 윤리적 고려 등 여행산업에서의 AI 활용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Q. 여행자는 AI 기반 서비스를 사용할 때 데이터 프라이버시를 어떻게 보호할 수 있습니까?
A. 여행자는 강력한 보안 조치를 갖춘 평판이 좋은 여행사를 선택하여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의 데이터 사용 정책을 읽고 이해해야 하며 모든 데이터 사용에 동의해야 합니다.
2023년 주목해야 할 여행 트렌드
트렌드
여행객들은 2023년을 맞아 그동안 미뤄오던 여행 계획을 세우며 전 세계를 둘러볼 생각에 들떠 있다. 부킹닷컴에서는 다가올 한 해를 고대하며, 2023년의 여행 트렌드 전망을 위해 광범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 설문조사를 통해 여행객들이 어떤 곳에 가고 싶어 하는지, 어디에서 여행에 대한 영감을 얻는지를 알아볼 수 있었으며, 여행 계획 시 예산에 대한 고려가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하다는 사실도 확인할 수 있었다.
여행을 재해석하는 해, 2023년
한동안 다른 나라로의 여행이 제한되고 봉쇄 조치로 인해 국내 여행도 여의치 않은 상황이 지속된 이후, 마침내 ‘뉴 노멀’에 적응한 이들이 본격적으로 세상에 나가 이곳저곳을 둘러보고자 하는 열망을 표출하고 있다.
여행 제한과 코로나바이러스 검사가 이제는 과거의 일이 되면서, 설문조사 참여자 중 73%는 2022년보다 여행에 대해 더 낙관적으로 느끼는 것으로 드러났다. 세계 경제 및 정세가 불확실성을 띠고 있는 와중에 2023년이 다가오고 있지만, 거의 4분의 3(72%)에 달하는 이들이 그래도 여행은 떠날 만한 가치가 있다고 답했다.
2023년 가장 인기 있는 휴가 및 체험 유형
대다수는 색다른 풍경을 감상하고 일광욕을 즐기는 것만으로도 휴가를 떠날 이유가 충분하다고 여긴다. 다만 2023년에는 현실에서 벗어나 다른 곳으로 향하는 이유나 떠나는 휴가 유형에도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심신의 평화와 쾌락을 찾아 나서는 여행
긴장을 풀고 휴식을 취하는 데는 휴가만 한 것이 없지만, 2023년에는 많은 여행객이 한 걸음 더 나아가 정신과 신체, 영혼을 치유하기 위해 여행을 떠날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42%는 갱년기 또는 임신과 같은 인생의 전환점을 맞아 휴식의 시간을 갖는 등, 정신 및 신체적 건강의 회복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여행을 떠나고 싶다고 답했다. 대략 절반(44%)에 해당하는 이들은 명상이나 마음챙김 수련 여행을 떠나고 싶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3분의 1 이상(36%)은 은밀한 성적 욕망을 조심스럽게 탐구하며 에로틱한 체험을 위해 여행을 떠나고 싶어 하는 등, 색다른 방식의 즐길 거리를 찾아 헤매는 여행객도 상당했다.
아울러 36%의 응답자는 대마초나 아야와스카 혹은 버섯류 등의 식물성 환각제를 통해 정신적인 체험을 해보고 싶다고 밝혔다. 이 말인즉슨 2023년에는 더 많은 여행객이 특정한 유형의 환각제가 허용되는 국가인 네덜란드나 브라질로 향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행과 관련된 선택의 폭을 넓혀 주는 가상 현실
공상과학 영화에서 나올 법한 가상 현실상의 여행이 아직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진 않지만, 미리 여행지를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해 볼 수 있어 여행객들은 반기는 분위기이다. 43%는 가상 현실이 여행과 관련해 의사결정을 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며, 46%는 가상 현실로 체험을 해 본 뒤에는 가상으로 먼저 체험해보지 않았다면 갈 엄두를 내지 못했을 여행지로 여행을 떠날 확률이 높다고 답변했다.
반면 3분의 1 이상(35%)이 가상 현실을 통해 며칠 동안 여행해 보고 싶다고 밝히는 등 메타버스에서 기꺼이 여러 날을 보내고 싶어 하는 여행객도 있었다. 햅틱 피드백(haptic feedback) 기술이 점차 진보하면서 가상으로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도 바깥으로 한 발짝도 나가지 않은 채 발밑의 모래와 피부에 닿는 따스한 햇살도 느낄 수 있을 예정이다.
이 모든 것이 듣기에는 흥미진진한 것이 사실이지만, 직접 여행을 하는 것만큼 가상 여행이 만족스럽진 않을 것이라고 대다수(60%) 여행객이 말하는 등 아직은 설득력이 크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이는 결국 2023년에는 대부분의 여행객들이 VR 고글을 위해 선글라스를 처분하지는 않을 것임을 보여준다.
오프그리드로 여행하기
전 세계적으로 봉쇄 조치가 여러 번 시행되고 많은 이들이 여행은 고사하고 본인의 집조차 벗어나지 못하는 상황을 겪으면서, 즐길 거리가 필요할 때는 기술에 의존하게 되었다. 대부분의 제한 조치가 해제된 지금, 55%의 여행객이 이제는 ‘오프그리드(off-grid)’로 휴가를 떠나고 싶다고 답변했다.
재앙에서 살아남기
오프그리드로 휴가를 보내는 것은 단순히 각종 기기에서 벗어나는 것만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점점 더 많은 이들이 더 기본에 충실한 여행 경험을 바라고 있으며, 58%의 응답자가 2023년에는 여행을 생존 기술을 배우는 기회로 활용해 보고 싶다고 답하기도 하였다. 이들이 말하는 생존 기술에는 깨끗한 물을 확보하는 방법(53%), 최소한의 준비물로 불을 피우는 방법(42%), 야생에서 먹을 것을 찾는 방법(39%)을 비롯해 심지어는 대규모 재난 시 행동 지침(39%)까지 포함된다.
자연과 하나 되는 경험
속세와는 멀리 떨어진 깊은 숲속 어딘가에서 불꽃이 톡톡 타오르는 벽난로 앞에 앉아 안락한 시간을 보내는 것이 많은 여행객이 꿈꾸는 여행의 모습인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약 절반(48%)이 약간의 사치품을 지닌 채 오프그리드 여행을 떠나고 싶다고 답했으며, 53%는 휴대폰과 안정적인 인터넷 연결만큼은 포기할 수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컬쳐 쇼크를 찾아서
많은 사람들은 정해진 틀 속에서 일상을 보내며, 휴가도 대체로 그 틀에서 크게 벗어나지는 않는 편이다. 하지만 2023년에는 50%가 짜인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 충격을 경험해 보고 싶다고 밝혔다.
익숙하지 않은 것을 찾아서
여행하기에 좋은 곳을 찾고 나면 다음 휴가 때 그곳을 다시 방문하고 싶은 유혹이 들기 마련이지만, 2023년에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은 색다른 경험을 추구하는 것으로 보인다. 거의 4분의 3에 달하는 여행객(73%)이 심리적인 안전 지대를 벗어나 여행을 즐겨보고 싶다고 답했으며, 30%는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도시를 탐방하며 숨어있는 보석과도 같은 장소를 찾아내고 싶다고 밝혔다.
이뿐만 아니라 꽤 많은 수의 여행객(38%)이 미확인비행물체를 찾아 나서는 등 파격적인 문화 충격을 경험해 보고 싶다는 뜻을 내비쳤다. 따라서 외계 생명체를 탐구하기에 좋은 장소인 뉴멕시코주 로스웰과 같은 장소에 여행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한편, 47%의 여행객은 세계에서 가장 매운 고추(현재 세계 기록은 미국 동부 지역의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락 힐에서 재배한 캘리포니아 리퍼 품종이 차지하고 있다)와 같은 이국적인 별미를 시식해 보고 싶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예산에 민감한 여행
2023년이 코앞으로 다가온 이 시점에도 세계 경제가 나아질 조짐을 보이지 않으면서, 여행객들은 점점 더 예산에 민감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설문조사에 참여하는 응답자 중 68%는 여행 시 얼마나 지출할지에 대해 꼼꼼해 따져보겠다고 밝혔다. 다만 경제 위기는 물론이고 에너지 수급에 지속적으로 차질이 발생하는 현 상황에도 불구하고 절반(50%)에 달하는 이들이 여전히 여행을 가장 높은 우선순위에 두고 있다는 뜻을 내비쳤다.
여행을 우선으로 한 지출 계획
2020년과 2021년에 여행 제한 조치가 시행되면서 많은 여행객은 휴가에 들어가는 비용을 아낄 수 있었다. 결과적으로 그 대신 절반에 가까운(49%) 이들이 2023년에 떠날 여행에는 더 큰 비용을 지출할 예정임을 나타냈는데, 43%는 여행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아낌없이 지출할 예정이라고 답했다. 한편 3분의 1(33%)에 달하는 여행객은 여행지에서만 접할 수 있는 물건을 구입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답해 전략적인 소비 전략을 엿볼 수 있었다.
휴가를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
모처럼 떠난 휴가지에서 완벽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여행객들은 미리 절약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거의 3분의 2(63%)에 달하는 여행객이 할인 혜택이나 특가 프로모션을 주시할 것이라고 답했으며, 절반이 넘는(53%) 이들의 경우에는 비수기 또는 더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경로를 이용해 여행을 떠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2023년 비수기에는 2022년보다 여행객을 더 많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이와 달리 여름에는 예년과는 다르게 덜 붐비는 모습이 관찰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월트 디즈니 월드와 같은 인기 명소의 경우 이러한 트렌드가 인파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61%의 여행객은 사전에 휴가를 계획할 예정으로, 2023년에는 막바지에 여행을 예약하는 사람들이 줄어들 전망이다.
‘진짜’ 떠나는 비즈니스 여행
팬데믹으로 인해 여러 기업들은 원격 근무가 불러온 긍정적인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고, 자연스럽게 장소에 얽매이지 않는 근무 방식에 대해 과거보다 더 유연한 사고방식을 장착하게 되었다. 점심시간을 이용해 잠시 해변에서 산책을 즐기거나 수영장 옆에 앉아 노트북으로 일을 보는 등, 여행을 하면서 일하는 풍조가 2023년에는 변화의 물결을 맞닥뜨릴 것으로 보인다.
설문조사 참여자 중 3분의 2(66%)에 해당하는 여행객이 2023년에는 철저히 일로부터 해방된 휴가를 보내고 싶다고 밝혔다. 반면 51%는 회사에서 원격 근무로 인해 절약한 비용으로 회사 차원에서 야유회나 여행을 기획하기를 바란다는 뜻을 내비치기도 했다.
59%의 응답자가 새로운 곳을 탐방하면 업무 생산성이 높아질 것이라고 답한 결과와 44%가 직장이 주도하는 ‘실제’ 여행이 직원 간 화합을 도울 것이라고 본다는 결과를 고려했을 때 이는 기업체에서 진지하게 고려해 보아야 할 부분으로 보인다.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휴양지
지난 몇 년간 80년대 및 90년대 패션이 큰 인기를 끌면서, 대중문화에서 옛 과거의 추억이 다시금 대세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설문조사 참여자 10명 중 9명에 달하는(88%) 이들이 옛 감성을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 여행을 떠나고 싶다고 답해 2023년의 여행 트렌드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이 확인되었다.
23%의 여행객은 비디오테이프를 빌려본 후 다시 되감아서 반납하던 옛적이나 롤러코스터가 처음 개장했을 때 대기 줄에 서서 하염없이 차례를 기다리던 그때 그 시절을 재현한 곳으로 여행을 떠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2023년에 여행객 중 61%는 테마파크로 여행을 떠나 가슴 설레는 하루를 보내고 싶다고 답했으며, 절반 이상(54%)이 가족과 재회하는 데 초점을 맞춘 휴가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따라서 여러 세대가 모인 가족 여행객의 경우 2023년에는 유니버설 올란도 리조트와 같은 테마파크를 찾으리라 예상되는 부분이다.
2023년 급부상하고 있는 여행지
부킹닷컴은 전 세계 예약 트렌드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2023년에 여행객들이 잊지 못할 추억을 쌓으러 떠날 수 있는 인기 여행지를 선정했다.
브라질 상파울루
리우데자네이루 서쪽으로 450km 떨어진 곳에 있는 상파울루는 브라질에서 가장 높은 고층 빌딩 몇 채를 보유하고 있는 근사한 도시이다. 이곳에는 상파울루 미술관, 이피랑가 박물관, 축구 박물관, 포르투갈어 박물관과 같은 다양한 문화 기관이 포진해 있어 문화적으로도 높은 수준을 자랑한다.
브라질의 문화에 흠뻑 빠져들고 싶지만 햇빛도 포기할 수 없는 여행객이라면 상파울루 해변에 자리한 호텔 중 한 곳에서 투숙해 보자.
몬테네그로 부드바
몬테네그로 부드바는 아드리아해 연안에 자리한 작은 규모의 마을로, 그림처럼 아름다운 풍경과 고운 모래사장을 자랑한다. 이뿐만 아니라 낮에는 느긋한 분위기를 자랑하다가도 밤에는 시끌벅적한 파티가 곳곳에서 열리는 반전 매력을 지니고 있다.
인도 퐁디셰리
인도 남동부 해안에 있는 퐁디셰리는 프랑스의 영향을 받아 다채로운 매력이 있는 여유로움이 가득한 도시이다. 느긋하게 시간을 보내기에 적합하기도 하지만 문화적으로도 흥미진진한 이곳에는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여행객들을 위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무궁무진하다.
퐁디셰리에는 현지 소상공인이 직접 운영하는 상점이 많으므로 현지 액세서리를 구입해 자신만의 스타일을 표현해 보고 싶은 여행자(25%)라면 꼭 방문해 보도록 하자.
멕시코 케레타로
멕시코 중부에 위치한 케레타로는 열대우림과 여러 산 및 사막을 망라하는 다채로운 생태계를 자랑하는 곳으로, 해변이 없다는 점은 조금도 흠이 되지 않을 정도로 매력적이다. 도시 곳곳에 각종 투어도 마련되어 있어 몇 날 며칠을 지루할 새 없이 보낼 수 있다.
이탈리아 볼차노
이탈리아령 알프스의 기슭에 자리한 볼차노는 오스트리아로부터 단 85km 떨어져 있는 유서 깊은 중세 도시로, 스키와 시끌벅적한 나이트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활력으로 넘치는 이 도시에는 쥐트티롤 고고학 박물관과 론콜로 성 등 보고 즐길 거리가 많아 놓치면 아쉬운 여행지 중 한 곳이다.
2023년에 친구와 여행을 떠날 예정이라고 답한 33%의 여행객이라면 낮과 밤 모두 즐거운 볼차노로 떠나보자.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보르네오섬의 북서쪽 해안에 위치한 코타키나발루는 천혜의 환경을 자랑하며, 현지에서는 ‘KK’라고 불리기도 한다. 키나발루 국립공원에서 키나발루산까지 아름다운 자연으로 유명한 것은 물론이고, 워킹 투어에 참여하면 야생의 오랑우탄도 만나볼 수 있다.
편안하게 보내고 싶은 날에는 까마득하게 펼쳐진 남중국해를 배경으로 곳곳에 있는 백사장에서 일광욕을 즐겨도 좋다. 2023년에는 해변에서 여유로운 휴가를 보내고 싶다고 답한 21%의 여행객에 해당한다면 코타키나발루가 안성맞춤이다.
그리스 칼람바카
기암괴석으로 가득한 산들의 기슭에 자리 잡은 그리스 칼람바카는 종교사와 풍성한 문화적 유산으로 대표되는 여행지이다. 11세기에 탄생한 성 바바라 루사노 수도원과 메테오라 수도원은 우뚝 솟은 괴석 위에 지어져 마치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모습이 압도적이다. 워낙 비현실적인 풍경을 자아내므로 직접 두 눈으로 바라봤을 때의 감동은 이루 말할 수 없다.
이 밖에도 자연사 박물관, 지층 박물관, 그리스 문화 박물관과 같은 다양한 박물관이 운영되고 있어 지적 호기심이 가득한 여행객이라면 무척 만족스러울 여행지이다.
미국 샌타페이
뉴멕시코주 샌타페이에서는 봄과 여름에는 64,749km2에 달하는 샌타페이 국유림을 탐방할 수 있고 겨울에는 스키를 즐길 수 있어 계절별로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
특히 예술 특화 도시로 유명한 이곳은 직물과 민속 예술을 모아둔 국제 민속 예술 박물관을 비롯해 조지아 오키프의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조지아 오키프 미술관까지, 각양각색의 갤러리와 박물관이 즐비해 있다.
체코 올로모우츠
수많은 여행객이 수도 프라하 등 짜릿한 나이트라이프가 있는 도시를 방문하기 위해 체코를 찾고는 한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약 378km 떨어진 곳에 자리한 올로모우츠는 근사한 건축물은 물론이고 레스토랑과 카페로 가득한 고색창연한 거리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아울러 대표적인 명소인 현대미술관과 12세기에 지어진 성 벤체슬라스 성당 등을 통해 역사와 문화를 모두 체험해 볼 수 있으므로 유익하기까지 하다.
오스트레일리아 호바트
호바트 는 태즈메이니아주 남부의 더웬트강 유역에 있는 도시이다. 호바트의 서쪽에는 약 1.2km에 달하는 웰링턴산이 있는데, 정상에 올라 내려다보면 웰링턴 공원과 그 일대 너머로 입이 떡 벌어질 정도로 아름다운 경치가 펼쳐진다.
아울러 여러 바와 클럽, 레스토랑 등이 곳곳에 있어 활기찬 나이트라이프를 즐기기에 적합한 곳이므로 나이트라이프 위주로 휴가를 즐기는 데 관심이 있다고 답한 72%의 여행객이라면 호바트를 꼭 방문해 보길 바란다.
조사 방법
부킹닷컴은 외부 기관에 의뢰하여 향후 12~24개월 이내 출장 또는 여가 목적으로 여행할 계획이 있는 성인 표본 집단을 대상으로 ‘2023년 주목해야 할 여행 트렌드’ 설문조사를 진행하였다. 설문조사 응답자는 총 24,179명으로 다음을 비롯한 32개 국가 및 지역에서 참여하였다(아르헨티나 1,014명, 호주 1,006명, 오스트리아 505명, 벨기에 504명, 브라질 1,009명, 캐나다 503명, 중국 1,009명, 콜롬비아 1,010명, 크로아티아 505명, 덴마크 505명, 프랑스 1,010명, 독일 1,001명, 홍콩 500명, 인도 1,005명, 아일랜드 504명, 이스라엘 504명, 이탈리아 1,008명, 일본 1,003명, 멕시코 504명, 네덜란드 502명, 뉴질랜드 1,007명, 포르투갈 1,009명, 싱가포르 507명, 대한민국 1,008명, 스페인 1,001명, 스웨덴 505명, 스위스 508명, 대만 500명, 태국 504명, 영국 1,006명, 미국 1,009명, 베트남 504명). 설문조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2022년 8월에 종료되었다.
현지 언어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때때로 자동 번역 플러그인을 사용합니다. 자동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여행자의 46%가 메타버스에서 가상으로 경험할 수 있다면 이전에는 고려하지 않았을 목적지로 여행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습니까? 아니면 모험을 찾는 사람들의 43%가 가상 현실을 사용하여 여행 선택에 영감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은요?
이것은 Booking.com에서 공개되었습니다. 2023년 여행 예측, 24,000개국에서 온 32명 이상의 여행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연구입니다. 여행자의 35분의 XNUMX 이상(XNUMX%)은 VR 및 AR 기술의 도움을 받아 메타버스에서 여러 날을 여행하는 데 열심입니다.
"햅틱 피드백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가상 여행자는 곧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발가락 사이의 모래와 피부에 닿는 태양을 느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Booking.com이 작성했습니다.
그러나 여행자 XNUMX명 중 XNUMX명은 가상 현실 실생활만큼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Booking이 요약한 것처럼 2023년에는 전 세계 여행자들이 새로운 기술 그리고 메타버스를 여행합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VR을 이용한 여행은 더욱 주류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단기적으로는 많은 여행자들이 가상 세계의 메타버스 아바타 실생활에서 여행을 예약하기 전에.
2023년의 여행자들도 기술과 완전히 분리되기를 원합니다. 응답자의 58%가 여행을 원합니다. 내년 생존 기술을 배우고 자연과 연결합니다.
메타버스 제안 여행자는 물리학의 한계 없이 재창조된 글로벌 목적지를 통해 세계를 탐험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합니다. "공상 과학 여행"이 어떻게 작동할 수 있는지 상상하기 어렵지만 VR은 여행자에게 편안한 집을 떠나지 않고도 세계 다른 곳에 있다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앞으로 3D Touch는 완전히 몰입하는 경험 해변에서 일광욕을 하거나 모래를 만지는 것과 같은 실제 감각을 재현합니다.
인공 지능이 여행 산업에 미치는 영향
현지 언어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때때로 자동 번역 플러그인을 사용합니다. 자동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실물 정확한 정보를 위한 기사.
세상이 기술적으로 더욱 발전함에 따라 다양한 산업에서 인공 지능(AI)을 채택하여 서비스를 향상하고 효율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는 여행업계도 예외가 아니다.
이번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AI가 여행 산업을 혁신하는 방법과 AI가 여행자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에 대해 알아봅니다.
주제를 탐구하기 전에 AI가 무엇인지 정의해 봅시다.
인공 지능은 문제 해결, 의사 결정 및 언어 이해와 같이 일반적으로 인간 지능이 필요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지능형 기계를 만드는 데 중점을 둔 컴퓨터 과학의 한 분야입니다.
여행 산업은 개인화된 여행 경험 제공, 고객 서비스 개선, 운송 및 물류 개선, 탁월한 여행 경험 제공과 같은 다양한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AI는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고 업계를 변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AI가 여행 산업을 변화시키는 방법
1. AI 기반 여행 계획 및 예약
AI는 여행자의 선호도, 예산 및 과거 여행 행동을 기반으로 맞춤형 권장 사항 및 일정을 제공하여 여행자가 여행 경험을 개인화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AI 알고리즘은 항공 스케줄, 호텔 요금, 인기 관광지 등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추천을 제공할 수 있다. 여행 앱 개발.
또한 챗봇은 예약 경험을 향상시키는 인기 있는 도구가 되고 있습니다. 챗봇은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보조 여행자에게 질문에 답하고 예약을 처리합니다. 이를 통해 예약 프로세스가 향상되고 여행자와 여행사의 시간이 절약됩니다.
2. AI 기반 고객 서비스
AI는 또한 여행 산업의 고객 서비스 경험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지능형 가상 비서의 도움으로 여행자는 전 세계 어디에서나 연중무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들 가상 조수 고객 문의 및 불만 처리, 여행 준비, 글로벌 여행자를 위한 실시간 번역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스마트 교통 및 물류
AI 알고리즘은 항공사 및 크루즈 라인의 운송 및 물류 운영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I 기반 경로 최적화는 항공사와 크루즈 회사가 가장 효율적인 경로를 계획하여 연료 비용을 줄이고 이동 시간을 최소화하며 여행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율 주행 및 자율 주행 차량도 여행 산업에서 보편화되고 있습니다.
이 차량은 안전을 강화하고 보다 효율적인 여행을 제공합니다. 지연을 피하고 여행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AI를 사용하여 운송 시스템에 예측 유지 관리 및 실시간 업데이트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4. 향상된 여행 경험
AI는 더 많은 것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몰입 가상 투어 가이드 및 동반자를 지원하여 여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동반자는 여행자의 관심사 및 이전 여행 행동을 기반으로 개인화된 추천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음성 제어 편의 시설을 갖춘 지능형 호텔 객실은 여행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증강 현실 여행 산업에서 점점 더 대중화되고 있는 또 다른 기술입니다. 여행자는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증강 현실 도시 또는 관광 명소를 오버레이하여 더 많은 컨텍스트와 정보를 제공합니다.
우려 사항 및 윤리적 고려 사항 해결
모든 신기술이 그렇듯 여행업계에서도 AI의 윤리적 사용에 대한 우려가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AI가 책임감 있고 윤리적으로 사용되도록 보장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1. 데이터 프라이버시 및 보안
여행 산업에서 AI를 사용하는 것에 대한 주요 관심사 중 하나는 데이터 프라이버시 그리고 보안. 여행자는 종종 여권 세부 정보와 같은 민감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크레디트 카드 여행 예약 시 정보 및 여행 일정. 이 정보를 데이터 위반 및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행사는 데이터 유출을 방지하고 개인 정보가 안전하게 저장되도록 강력한 보안 조치를 구현해야 합니다. 또한 사용에 대해 투명해야 합니다. 고객 데이터 데이터 사용에 대한 동의를 얻습니다.
2. 일자리 이동 및 인력 변화
여행 산업에서 AI를 사용하는 것에 대한 또 다른 우려는 직업에 대한 잠재적 영향입니다. AI가 널리 보급됨에 따라 특정 작업이 자동화되거나 쓸모 없게 될 수 있습니다.
업계에서 새로운 역할에 대한 재교육 및 적응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이를 통해 직원들은 급변하는 환경에서 경쟁력과 연관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 분석, 프로그래밍, AI 개발과 같은 AI 관련 분야에서 취업 기회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여행에서 AI의 윤리적 사용
마지막으로 여행 산업에서 AI가 윤리적으로 사용되도록 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이는 공정성을 보장하고, AI 알고리즘의 편향을 피하고, AI 의사 결정 프로세스에 대해 투명함을 의미합니다.
또한 개인화된 경험을 위해 고객 데이터를 사용할 책임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여행사는 고객 데이터가 프라이버시를 존중하고 개인 정보를 손상시키지 않는 방식으로 사용되도록 해야 합니다.
결론
AI는 개인화된 추천 및 향상된 예약 경험에서 지능형 운송, 물류 및 몰입형 여행 경험에 이르기까지 여행 산업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업계에서 AI의 윤리적 사용에 대한 우려가 있지만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AI가 책임감 있고 투명하게 사용되도록 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여행에서 AI의 미래는 밝으며 여행자는 보다 개인화되고 효율적이며 몰입감 있는 여행 경험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AI가 계속 진화하고 개선됨에 따라 의심할 여지 없이 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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